UPDATED. 2024-04-26 12:40 (금)
 실시간뉴스
이달의 도서
이달의 도서
  • 송혜란
  • 승인 2016.07.2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꽃도 꽃이다> 등
 

<풀꽃도 꽃이다>

성적보다는 인간의 가치를 더 소중하게 여기는 나라, 대한민국의 미래를 그리는 100년의 약속, 교육. 더 이상 외면할 수 없는 이야기를, 소설가 조정래가 다시 꺼내 놓았다. 소설 <풀꽃도 꽃이다>는 전국 680만 초•중•고생들이 자신의 꿈과 미래를 선택할 기회조차 얻지 못하고 오로지 대학이라는 한길만 바라보며 달리는 비통한 현재를 진단하고, 더 나아가 우리 모두 함께 그려야 할 대한민국의 미래를 제안한다.
세계 각국이 인공지능의 발달로 과학과 인간의 행복한 조화를 꿈꾸는 이때, 보다 많은 돈과 높은 지위만이 여전히 행복의 기준이 되는 우리 사회의 현실은 안타깝기 그지없다. 아무도 모르게 자라는 길가의 잡풀에서도 꽃이 피어나고 아름답다는 사실을 세상에 알리듯, 작가는 우리 모두가 풀꽃으로 태어나 각기 그 빛을 발하며 삶을 영위해야 함을 강조하기 위해 작품명도 ‘풀꽃도 꽃이다’로 정했다.
매끄러운 영어 구사를 위해 유아기에 시행하는 성형수술부터 왕따 문제, 가출 청소년, 사교육의 메카라고 불리는 사회 곳곳을 취재한 작가의 노력에 의해 우리는 마치 현장에 와 있는 듯 우리 내면의 풍경을 생생하게 맞닥뜨릴 수 있다.

조정래 지음 해냄 펴냄

editor’s pick

<나도 혼자 스페인을 걷고 싶다>

“더 이상은 무리라고 느꼈을 때 난 그곳으로 향했다.” 먹고 마시고 걷는 800km의 순례길, 스스로를 위로하기 위해 떠난 여행에서 행복의 길을 찾은 저자의 깨달음이 곳곳에 녹아 있다.

오노 미유키 지음
이혜령 옮김
오브제 펴냄

<우리 부부 어디서 잘못된 걸까?>

웬수 같은 남편을 내편으로 만드는 법, 부부가 함께 읽으면 좋을 남편 사용설명서다. ‘다르다’를 ‘다루다’로 바꾸면 불행 끝이라고 외치는 저자의 조언에 따라 행복의 길로 떠나 보자.

이병준 지음
영진닷컴 펴냄

<당신의 인생을 바꾸는 돈 공부 입문>

지금까지 믿어 왔던 돈에 대한 생각을 버려라! 현직 은행원의 돈 관리 노하우에 귀 기울여야 한다. 100세 시대를 대비하는 새로운 돈 관리 비법이 담겼다.

최현진 지음
중앙경제평론사 펴냄

<The Flower School anette>

여자라면 한 번쯤 꿈꿔 봤을 법한 플로리스트. 한두 송이 꽃으로 집에서 쉽게 플라워 스타일링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끈으로 묶거나 엮어서 만드는 바인딩 기법을 다양한 플라워 어레인지먼트를 통해 알려 준다.

김인선 지음
책밥 펴냄

<똑게육아 올인원>

베스트셀러 <똑게육아>의 두 번째 시리즈. 자녀에게 꿀잠을 선물하는 법에 이어 행복한 육아를 위한 훈육법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두 아이의 엄마이자 ‘똑게육아’ 창시자인 저자의 똑똑하고 여유로운 조언을 함께해 보자.

김준희 지음
무한 펴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