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08:20 (수)
 실시간뉴스
보령시 김동일 시장, 보령시의 미소·친절·청결·칭찬 운동을 방센해변에서 태국 센숙시민과 함께
보령시 김동일 시장, 보령시의 미소·친절·청결·칭찬 운동을 방센해변에서 태국 센숙시민과 함께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4.04.18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김동일 시장이 태국 방센해변에서 미소·친절·청결·칭찬 운동을 펼쳤다. 김동일 시장은 지난 18일 태국 촌부리주 방센해변에서 쿤쁠름 센숙 시장을 비롯해 시청 및 기관 관계자, 시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별한 아침 대청결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매년 4월 17일에 열리는 완 라이 방센 페스티벌(송크란 축제)의 일환으로, 두 도시의 시장이 직접 참여하여 지역사회의 청결을 강조하고 시민들에게 깨끗한 환경을 유지할 것을 독려했다.

김동일 시장은 이 자리에서 지난 2015년부터 보령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미소·친절·청결·칭찬 운동에 대해 설명하며, 이 운동이 어떻게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와 시민의식 성장을 이끌어내고 있는지 공유했다.

나롱차이 쿤쁠름 시장 역시 이 운동에 큰 관심을 보이며, 센숙시에서도 유사한 캠페인을 도입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청결 운동은 방센 해변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지역 주민 모두에게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방센해변은 대천해수욕장의 해변와 유사한 환경을 가지고 있어 동질감을 느끼며 우호적으로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

김동일 시장은“보령에서 시작된 미소·친절·청결·칭찬 운동을 태국 센숙시민과 함께할 수 있어 감동적인 순간이었다”라며“두 도시가 이번 행사를 기반으로 한걸음 더 가까워져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퀸 최하나 기자 사진 보령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