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07:00 (수)
 실시간뉴스
강원특별자치도, 글로벌본부 '제1회 강원 글로벌 포럼' 열어... 신재생에너지·인공지능 등 미래산업 육성 방안 논의
강원특별자치도, 글로벌본부 '제1회 강원 글로벌 포럼' 열어... 신재생에너지·인공지능 등 미래산업 육성 방안 논의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4.04.18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 글로벌본부가 '제1회 강원 글로벌 포럼'을 개최했다. 강원특별자치도 글로벌본부는 4.18.(목) 오후2시, 강원도립대 창의혁신커뮤니티 센터에서 '제1회 강원 글로벌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신재생에너지·인공지능 등 미래산업 육성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첨단산업 세계 동향에 대해 공유하고, 핵심 인력양성 · 민간투자 여건 조성 등에 대해 중점 토론 했다.

기조강연에는 특허청장을 역임한 고정식 한국산업기술대학 이사장이 “지구온난화에 따른 주요 에너지 정책 이슈”에 대해 소개하였으며, 이어서, 신경호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부총장이 “지속성장 담보하는 슬기로운 혁신생활”이라는 주제로 연구·인력 개발의 혁신방안에 대한 방안을 제시했다.

아울러 강원자치도 투자여건 조성 및 인재 유치·육성 전략에 대한 패널 토론이 이어졌다.

유재석 강원TP 에너지방재지원센터장이 좌장이 되어, 김동섭 가천대학교 교수, 김기수 씨씨미디어서비스 대표, 김영래 강릉원주대학교 교수 등 지자체·출연기관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종합토론이 이루어졌다.

강원특별자치도 글로벌본부장 정일섭 본부장은 “강원 글로벌 포럼은 미래산업 글로벌 도시 실현을 위하여 강원자치도의 미래산업 발전과 인재양성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자리로서, 앞으로도 각계의 전문가들과의 정보교류 및 토론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지역발전을 위한 효율적이고 창의적인 시책개발에 매진하겠다” 라고 말했다.

퀸 최하나 기자 사진 강원특별자치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