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08:30 (수)
 실시간뉴스
아이큐, '늑대' 스페인어 버전으로 재발매
아이큐, '늑대' 스페인어 버전으로 재발매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4.18 13:1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제이알엔터테인먼트

아이큐의 새 앨범 '로보'(LOBO)는 지난 2015년 발매해 큰 사랑을 받은 수록곡 '늑대'를 스페인어로 번역한 곡으로 정열적인 탱고 리듬의 사운드와 아이큐의 매력적인 보이스, 사랑하는 남성을 늑대로 표현해 재치 있게 표현한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월드 팝 시장 공략의 첫걸음이 될 아이큐의 새 앨범 '로보'는 세 가지 버전으로 재해석, 각기 다른 매력을 음악과 뮤직비디오 속에 녹여냈다. 이중 라틴 팝 버전, 어쿠스틱 버전은 영화계 입봉을 앞둔 영화평론가 '라이너'가 참여, 독특한 영상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큐(I.Q)는 '똑똑한 여왕'이란 뜻의 '인텔리전트 퀸'(Inteligent Queen)의 약자로 국립국악고등학교와 이화여자대학교 한국음악학과에서 '정가'를 전공하였으며 탄탄한 기본기를 베이스로 국악 외에도 발라드, 재즈 등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 음악적 역량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유튜브를 통해 팬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는 아이큐는 최근 자신의 방송 외에 ‘라이브 클럽 살리기’ 프로젝트를 진행, 전국의 라이브 클럽을 찾아 공연을 펼치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가수 아이큐의 신보 '로보'는 오는 19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wat8807 2024-04-18 14:27:20
늑대 좋아요~~
로보(LOBI)도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