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06:40 (수)
 실시간뉴스
농촌진흥청, 고구마 재배 농가 현장 찾아 현장 목소리 경청... 우량 고구마 모종 생산 및 보급 힘쓸 것
농촌진흥청, 고구마 재배 농가 현장 찾아 현장 목소리 경청... 우량 고구마 모종 생산 및 보급 힘쓸 것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4.04.1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이 우량 고구마 모종 생산과 보급에 힘쓴다.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 곽도연 국립식량과학원장은 4월 18일,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에 있는 고구마 모 재배 농가 현장을 찾아 시설 및 생육 상황을 살피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곽 원장이 방문한 농가는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고구마 신품종 ‘호풍미’, ‘소담미’ 등 4품종의 바이러스 무병묘 계약재배를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맺고 고구마 모를 생산해 농가에 공급하고 있다.

작년 한 해 동안 비닐철골하우스 약 4,800㎡(600㎡, 8동)에서 고구마 바이러스 무병묘 총 21만 주를 생산해 보급했다. 올해는 최대 25만 주 생산을 목표로 플러그묘를 증식하고 있다.

곽 원장은 지난해 고구마 모 생산 실적과 현재 고구마 모 생육 상태를 확인하고, 모종을 키우면서 발생하는 문제점과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병해 예방법과 품종별 모 기르는 기술에 대한 의견도 나눴다.

이날 만난 김미영 농업인은 “고구마 모종을 잘 기르기 위해서는 싹이 잘 트는 온도와 습도 등 적절한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라며, “품종별로 적절한 모종 재배 기술과 효율적인 온습도 관리 등 농촌진흥청의 꾸준한 자문과 지원을 받아 안정적으로 우량 모종을 생산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곽 원장은 “우량한 모종을 생산해 국내 고구마 품종 확산에 이바지한 농가들의 열정과 노력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농업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적극적인 기술지원을 펼쳐 우량한 고구마 모종 생산과 보급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퀸 최하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