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5:40 (화)
 실시간뉴스
‘북한강 천년 뱃길’ 수상 관광길 드디어 열려...가평군, 가평크루즈 출항식 개최
‘북한강 천년 뱃길’ 수상 관광길 드디어 열려...가평군, 가평크루즈 출항식 개최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4.04.12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강 천년 뱃길 가평크루즈 출항식

 

‘북한강 천년 뱃길’ 수상 관광길이 드디어 열리게 됐다. 차량으로 접근이 어려운 수변구역 숨은 관광자원을 유람선과 순환버스로 연계하는 수상 관광길이다.

가평군은 12일 설악면 가평마리나 선착장 및 북한강 일원에서 서태원 군수를 비롯한 군의회 의장 및 도·군의원, 기관단체장, 협약 관계기관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북한강 천년 뱃길 가평크루즈 출항식을 가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가평크루즈에 탑승해 담소를 나누며 북한강 수변에 흩어진 천혜(天惠) 관광지는 둘러봤다.

이 자리에서 서 군수는 “지난 2020년 7월부터 남이섬, 청평페리, HJ레저개발 등과 협약을 맺고 5개년 계획으로 추진하고 있는 ‘북한강 천년 뱃길 조성 사업’ 1단계 운항이 드디어 시작됐다”며 “수변에 흩어진 천혜 관광지를 수상 교통망이라는 새로운 노선을 통해 연계하여 수상 관광 1번지 가평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출항한 가평크루즈는 최근 HJ크루즈(대표: 유광현)가 건조 및 영업준비 등을 마치고 본격적인 첫 운항에 들어갔으며, 가평마리나~남이섬 구간 왕복 30km를 일일 2회 운항하게 되고 5월에는 자라섬, 청평호를 포함한 뱃길 왕복 40km 구간을 오가게 된다.

해당 관광지에서는 약 1시간가량 체류 후 출발 지점으로 복귀하게 된다.

앞서 군은 지난 1년여 간의 공사 기간 끝에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자라나루 다목적 선착장이 이달 말 제조 현장에서 설치 장소로 예인됨에 따라 다음 달 25일 전인 자라섬 봄꽃 축제에 맞춰 가평크루즈가 입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내 최초 해양수산부로부터 환경친화적 선박 1호로 예비인증을 획득한 436톤의 전기 크루즈는 3층 구조의 유람선으로 선체 길이 37.52m, 너비 12m, 높이 13.20m에 최대 250명이 탑승할 수 있다.

전기 배터리를 동력원으로 사용해 매연이 없고 소음과 진동이 적어 쾌적한 여행이 가능한 한편 다양한 문화공연 및 이벤트에 최적화된 크루즈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북한강 천년 뱃길 조성 사업은 군비 150억, 민간 자본 374억 등 524억여 원이 투입돼 추진하고 있는 민·관 합동 사업으로 내년 3월 2단계 전 구간 준공을 목표로 호명 나루, 물미 연꽃 나루 등 다목적 선착장 및 광장 6개소가 마련되고 전기추진선 등 친환경 유람선 3척이 본격 운항하게 된다.

가평크루즈에 대한 예약은 전화로 진행하고 있으며,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할 예정이다.

류정현기자 사진 가평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