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2:25 (토)
 실시간뉴스
마이리얼플랜 '암, 실비보험료' 개인 맞춤형 비교사이트 서비스로 보험료 절감 효과
마이리얼플랜 '암, 실비보험료' 개인 맞춤형 비교사이트 서비스로 보험료 절감 효과
  • 박소영
  • 승인 2017.05.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내 최초 보험 핀테크 기업 마이리얼플랜 알고리즘으로 보험을 비교하는 비교사이트 개발

- 해외에는 너드월렛, 머니슈퍼마켓 같은 핀테크 기업이 이미 온라인 보험시장 장악

 


30대 회사원 김씨는 최근 암보험 가입을 고민하고 있다. 아버지가 암에 걸려 경제적으로 힘들어진 직장 동료의 모습을 본 후 그 필요성을 뼈저리게 느꼈기 때문이다.

암에 걸리면 장기간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많고 이 때문에 치료비와 생활비 부담을 느끼게 될 것 같아 김씨는 만일에 대비하기 위해 암보험을 가입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2013년 국립암센터 통계에 의하면 암 발병으로 인해 실직하는 환자가 84.1%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이들 상당수는 의료비 마련을 위해 보유 재산을 처분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암 완치율은 높아지고 있지만 치료비용이 워낙 고액인데다 치료기간도 길기 때문에 제대로 된 암보험에 가입해두는 것이 좋다. 하지만 제대로 가격도 저렴하면서 제대로 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보험을 찾는 것은 매우 어렵다.

이 때문에 최근에는 금융과 IT 기술을 접목한 보험비교사이트 들이 등장하고 있는데 이러한 핀테크 서비스들을 통하면 객관적인 암보험 비교는 물론 실비보험과 태아 보험 비교도 가능하기 때문에 각광을 받고 있다.

핀테크 활용으로 보험료 절감효과

실제로 국내 최초 핀테크 보험비교사이트인 마이리얼플랜은 자사 서비스를 이용했을 때 그렇지 않은 경우에 비해 약 10%의 보험료 절감 효과 볼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마이리얼플랜 자체 조사에 따르면 회원 83%가 마이리얼플랜을 이용했을 때 기타 서비스를 이용했을 때 보다 월 평균 7,648원의 보험료를 절약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79.2%의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보험 가입 시 큰 도움을 받았다고 답했다.

해외에는 이미 너드월렛, 머니슈퍼마켓 같은 핀테크 서비스가 성행하고 있는데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하면 실비보험과 암보험 등 보장성보험의 보험료를 상당 부분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서비스는 보험을 직접 판매하지 않고 정확한 시스템의 분석을 통해 보험을 비교하기 때문에 실비보험과 암보험에 불필요한 특약들이 제거되고 합리적인 보험상품과 설계안을 도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결과적으로 총 보험료의 약10%를 절약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국내 최초 보험 핀테크 마이리얼플랜은 개인정보의 노출 없이 보험을 알아볼 수 있다는 점이 타 비교사이트와 큰 차별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비교가 가능한 회사로는 대표적으로 현대해상,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등이 있으며 이러한 높은 순위 권의 보험회사를 알아본다면 시스템의 검증을 통한 비교가 필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