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4:30 (목)
 실시간뉴스
신앙촌식품 두부, 간장 등 식품 제조환경 투명하게 공개
신앙촌식품 두부, 간장 등 식품 제조환경 투명하게 공개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8.06.22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기는 요구르트 런이 포장되는 곳입니다. 런 병이 기차처럼 줄을 지어 지나가는 것 보이죠? 포장 기계를 통과하면 요구르트 런이라고 쓰인 예쁜 옷을 입게 돼요. 기계가 자동으로 만들기 때문에 깨끗하고 안전한 요구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견학 안내자의 설명을 들으며 공장을 호기심 어린 눈으로 살펴보던 어린이들이 연신 감탄을 내뱉었다.

'요구르트 런'과 ‘신앙촌간장’으로 잘 알려져 있는 신앙촌 식품회사가 천부교 교인들이 모여 신앙촌을 이룬 부산 기장군에 위치한 식품제조공장에 4~7세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견학 프로그램을 시행해 관심을 얻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두부, 간장 등 식품 제조환경 투명하게 공개해...어린이 체험 학습으로 관심

천부교가 설립한 신앙촌은 지난 1997년부터 일반인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공장 견학 프로그램을 제공해 17년도 기준 누적 방문 인원 30만 명을 달성할 정도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요구르트와 간장, 두부 등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식품의 제조 생산 환경 및 공정을 직접 살펴보게 해 어린이의 건강 먹거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견학 과정에서 재미있고 유용한 식품 정보를 제공해 체험 학습으로 안성맞춤이라는 평이다. 또 어린이가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자연 환경으로 더욱 즐거운 견학이 되고 있다.

최근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며 요리사 및 영양사, 식품영양학과 대학생 등 식품에 대한 관심이 많은 일반 시민들도 생산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한 신앙촌의 견학 프로그램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요구르트 런은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제품, 생명물간장은 정성을 들이는 생산 과정 알게 해

견학 코스 중 가장 인기가 좋은 곳은 요구르트 런을 생산하는 신앙촌식품(주)의 음료 공장이다. 모든 생산 공정을 볼 수 있어 학습 효과가 높고 어린이집 급식 등으로 친숙한 제품이기 때문. 요구르트 런은 과학적 위생관리 체계를 갖춰 이미 HACCP(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 인증을 획득했으며 특히 어린이 기호식품 인증을 획득해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유익한 식품으로 관심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생명물 간장을 만드는 장유 공장에서는 6개월간 땅속에서 100% 자연발효 과정을 거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신앙촌만의 기술과 제조 환경으로 발효 과정에서 클래식을 틀어 미생물의 행복한 자연 발효 환경을 유지하는 등 시간과 정성을 들이는 생산과정을 배울 수 있다고 한다.

신앙촌 견학 담당자는 “어린이들의 방문율이 높은 만큼 향후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식품공장 견학을 마친 뒤에는 신앙촌에서 중식과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