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6:00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5도, 전국 흐리고 눈비 예보, 기온 뚝↓ 남부와 제주에 대설특보
[오늘의 날씨] 낮 기온 5도, 전국 흐리고 눈비 예보, 기온 뚝↓ 남부와 제주에 대설특보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3.21 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3월 21일 수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21일 06:20 기상청 발표), 일부 충청남부와 전라내륙, 경상도, 제주도산지에 대설특보가 발효 중이다. 강원영동과 충청도, 남부지방에 눈이 내리고 있다. 오늘 전국이 흐리고 남부지방부터 눈비가 시작되어 낮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칠곡, 김천 등지에 11cm 눈이 쌓인 가운데 오늘과 내일 새벽 사이 강원영동, 경북, 경남내륙, 전북동북내륙 중심으로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다. 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에는 최고 20cm 많은 눈이 쏟아질 것으로 예보되었다.

오늘 눈비는 낮에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로 확대되겠고 내일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낮 기온은 1 ~ 6도로 쌀쌀한 기운이 돌겠다.

오늘은 바람도 강하게 불겠다. 해안가나 제주도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간판 등 시설물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또한 눈비는 남부지방과 동쪽 지방에 많이 내릴 것으로 예보 되었다.

오늘 내일 예상 적설량은 강원산지, 경북북동산지 5~20cm, 강원동해안, 경북, 경남서부내륙, 전북동부내륙, 제주도산지 3~10cm, 충청도, 전북, 경남동해안, 경남내륙, 경기남부, 강원영서, 전남내륙, 울릉도·독도 1~5cm로 적지 않은 눈이 내리겠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강수와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인해 전국 미세먼지 농도가 ‘좋음’으로 예보 되었다.

내일(22일) 목요일 날씨는 전국 가끔 구름 많겠다. 강원영동남부와 충청도, 전북, 경상도, 제주도 새벽까지 비나 눈이 내린 후 개겠다. 아침 최저기온 -3 ~ 3도로 다소 춥겠고, 낮 최고기온 8 ~14도로 예보 되었다.

내일까지 남해안과 동해안, 제주도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겠다. 내일 새벽까지 비나 눈이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은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모레(23일) 금요일 날씨는 전국 대체로 맑고 낮 기온은 9 ~ 14도로 예보 되었다.

당분간 기온이 낮은 날씨가 되겠고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쌀쌀하겠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전남남해안과 경상해안, 제주도에 강풍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대부분 해상 바람 매우 강하게 불면서 물결은 0.5~1.5m로 매우 높게 일겠다. 당분간 동해안 너울도 주의해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