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2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9도, 남부와 제주에 비 예보, 바람 쌀쌀
[오늘의 날씨] 낮 기온 9도, 남부와 제주에 비 예보, 바람 쌀쌀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3.20 0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3월 20일 화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19일 04:00 기상청 발표),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으나 남부지방은 구름이 많고,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오는 곳이 있다.

오늘은 제주도와 전남, 경남남해안에 흐리고 비가 내리겠다. 오늘은 남해안과 동해안, 제주도에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현재 전남남해안과 경상해안, 제주도에 강풍특보가 발효 중으로, 바람이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겠다. 낮 기온 3 ~ 12도 분포로 예보 되었다. 환절기 감기에 유의가 필요한 날씨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대기가 청정하여 전국 미세먼지 농도가 ‘좋음’으로 예상된다.

내일(21일) 수요일 날씨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예상된다. 서울·경기북부는 오후부터 밤 사이 빗방울이나 눈이 날리겠다는 예보다. 강원영동과 남부지방 새벽에 비나 눈 시작되어 낮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다.

내일은 구름 많고 동쪽지역이 더 흐리겠다. 아침기온 -2 ~ 4도, 낮 최고기온 2~8도로 기온이 더 내려가고 비도 오고 쌀쌀하겠다.

내일 모레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동, 경상도, 제주도 10~40mm, 강원영서, 충북, 전라도, 울릉도·독도 5~20mm, 경기남부, 충남 5mm 내외로 예보 되었다.

내일 모레 예상 적설량은 강원산지, 경북북동산지 5~20cm, 강원동해안, 경상내륙, 전북동부내륙, 제주도산지 3~10cm, 경기남부, 강원영서, 충청도, 그 밖의 남부지방, 울릉도·독도  1~5cm로 예보 되었다.

내일과 모레 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 전북동부내륙, 경상내륙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다.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모레(22일) 목요일 날씨는 전국 가끔 구름 많고, 동쪽지방을 중심으로 새벽까지 비나 눈이 온 후 개겠다. 낮 기온 8 ~ 14도로 예상된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대부분 해상에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물결도 0.5~1.5m로 높게 일겠다. 동해안은 너울도 주의해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