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30 (금)
 실시간뉴스
금감원 ‘1사 1교 금융교육’ 미신청 학교·금융회사, 6월 말까지 추가 신청
금감원 ‘1사 1교 금융교육’ 미신청 학교·금융회사, 6월 말까지 추가 신청
  • 전해영
  • 승인 2018.03.19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감독원은 오는 6월 30일까지 ‘1사 1교 금융교육’  참여 신청을 추가로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지난 2015년 7월부터 범 금융권과 함께 1사 1교 금융교육을 추진해오고 있다. 지난해 말까지 6,678개 초·중·고등학교가 결연하고, 105만여명의 학생들에게 현장체험, 방문교육 등 다양한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이에 금감원은 1사 1교 금융교육의 참여 저번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학교 금융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6월 30일까지 결연을 신청하지 않은 학교와 금융 회사를 대상으로 참여 신청을 접수 받아 추가 결연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학교의 경우 금감원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금융회사 지점은 해당 회사의 본점에 신청, 본점이 일괄 취합해 금감원에 접수하면 된다.

금감원은 1사 1교 금융교육 참여 신청서 접수 결과 등을 토대로 결연 가능 학교와 금융회사를 연결, 결과는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결연대상 학교와 금융회사는 상호간에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지속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하면 된다.

한편 1사 1교 금융교육이란 전국적으로 실용적이고 지속적인 조기 금융교육의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추진됐다. 교육 내용은 금융회사와 학교가 협의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자율적으로 결정한다. 금감원이 마련한 금융교육 표준교재와 강의안 등을 참조하거나 금융회사가 자체적으로 제작한 교재나 강의안을 사용할 수도 있다.

[Queen 전해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