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25 (금)
 실시간뉴스
NHN고도, 유통박람회 ‘메가쇼 시즌2’서 온라인 쇼핑몰 창업 맞춤형 상담으로 관심
NHN고도, 유통박람회 ‘메가쇼 시즌2’서 온라인 쇼핑몰 창업 맞춤형 상담으로 관심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7.11.1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고도가 ‘메가쇼 시즌2’가 참가해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준비 중인 참관객들에게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막한 국내 최대 규모의 유통박람회에는 쌀쌀해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관람객들이 참가해 다양한 상품을 둘러보거나 또는 1:1구매상담, 창업컨설팅 받는 등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번 ‘메가쇼 시즌2’는 460개의 기업이 참가했고, 약 1000여 개의 부스가 운영되고 있는 역대 최대 규모다. SBA 하이서울브랜드, 창업진흥원은 물론이고 지자체 소속의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 했으며, 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해 대형유통사 1:1 구매상담회 및 수출상담회가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때문에 참관객들의 기대도 높다. 패션잡화 MD로 활동 중인 이경섭(39)씨는 “메가쇼를 둘러보며 새로운 창업아이템이 많이 눈에 띄었다. 다시 한번 꼼꼼하게 돌아보고, 일부 상품은 구매상담을 요청해 볼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메가쇼 시즌2’에는 뷰티, 푸드, 아이디어 상품까지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아이템을 갖춘 기업들이 대거 참여했는데, 이중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은 기업 중 하나는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 기업 NHN고도이다.
 

 

NHN고도는 청년푸줏간, 문경오미자밸리 영농조합법인, 바디닭, 팜투게더, 팬콧, 스킨79, 구구도, 동물사랑APS, 치즈코코넛 등 자사의 쇼핑몰 솔루션을 사용 중인 쇼핑몰들이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또한 무료 1:1 창업상담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NHN고도의 1:1창업상담은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할 만큼, 다양한 연령, 성별들의 관람객들이 모여 온라인 쇼핑몰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것을 다시 한번 재확인 할 수 있었다. 

이에 대해 NHN고도 관계자는 “많은 분들과 1:1 창업상담을 진행하면서 많은 분들이 ‘온라인 쇼핑몰 창업에 대한 막연한 생각만 있었을 뿐 무엇을 하고,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았다”면서 “이번 창업상담을 통해 ‘쇼핑몰 창업은 어렵다’, ‘쇼핑몰을 제작하기 힘들다’ 등에 대한 편견이 해소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