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9:55 (토)
 실시간뉴스
미소지움 SG신성건설, 영천시 '내가 일하고 있는 고장에 주소갖기 운동' 동참
미소지움 SG신성건설, 영천시 '내가 일하고 있는 고장에 주소갖기 운동' 동참
  • 김도형
  • 승인 2017.09.22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가 ‘인구가 곧 지역발전이고 경제성장의 기본 동력’이라는 기치아래 현장에서 답을 찾자는 심정으로 인구유입 시책 홍보 및 인구증가에 온힘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첫 사례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영천시 관계부서에서는 장기·지속되는 민간·공공기관 주택건설사업장의 관리직원과 상시 주재하는 종사자들을 상대로 ‘내가 일하고 있는 고장의 주소갖기 운동’을 적극 홍보했다.

그 결과 미소지움 아파트 1∙2차 신성건설 오창종 과장은 자녀 3명과 함께 가족 5명 전부가 경기도 오산시에서 영천시로 전입을 했다. 또한 관리소장, 감리사, 현장관계자 등 직원 8명도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 동참한다며 주소이전을 했다.

오창종 과장은 “영천시민들의 푸근한 인심과 편리한 교통, 과일 등 생활물가도 저렴하고 살기 좋은 환경이어서 온가족 이사를 결심했는데 제2의 고향이 되었다”며 전했다.

조남월 부시장은 전입가족을 환영하기 위해 건설 현장을 직접 찾아 꽃다발을 전달하고 기념품도 증정을 하며 “인구늘리기 추진방침에 관계 부서가 적극 홍보해 일가족이 전입하는 사례는 인구늘리기 시책 추진의 값진 성과”라고 말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관내 주택건설 사업장의 건설인들이 지역 주소갖기 운동에 동참하며 지역발전과 상생하겠다는 마음이 고맙고 우리 시민들과도 공감대가 형성되어 시민을 위한 견실시공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  사진 영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