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1:05 (토)
 실시간뉴스
“알면 돈 되는”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 전문가 꿀팁
“알면 돈 되는”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 전문가 꿀팁
  • 박소영
  • 승인 2017.05.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늦은 결혼으로 인한 출산연령이 높아지면서 시험관 시술 또는 인공수정을 통해 임신을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추세이며, 이러한 현상은 자연스레 태아 보험 가입률에도 큰 영향일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국내 대표 육아카페 5곳을 조사한 결과 시험관 시술, 인공수정을 통한 자녀를 갖게 된 예비 부모들의 경우 산모 또는 태아의 건강상 이상 소견을 발견한 경우를 제외하고 출산 전 미리 태아 보험을 준비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그중 태아 어린이 보험을 준비하는 주된 목적으로 선천이상 관련 수술비, 저체중아 출산으로 인한 입원비 부담, 미숙아 인큐베이터 비용 등 출산 직후 자녀에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적 요소에 대한 대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태아 보험은 임신 중 가입하는 자녀 보험으로 자녀가 태어나 성장하는 동안 발생될 수 있는 질병, 상해에 대해 보장을 받는 어린이 보험에 출산 시 발생할 수 있는 선천이상, 저체중, 미숙아 관련 신생아 질환 보장 담보인 태아특약이 결합된 종합설계 상품이다.

하지만, 태아 보험 잘 가입하면 가계 경제에 보탬이 됨에 분명하지만, 잘못 가입하면 손해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올바른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 태아 보험 전문가의 조언에 따라 태아 보험 가입요령, 가입시기 등을 준수할 필요가 있다.

태아 보험에서 가장 중요한 가입시기는 임신 22로 선정되어 있다. 태아 보험의 가입시기가 별도로 정해진 것은 아니나, 위에 언급된 출생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에 대해서 보장 혜택을 제공하는 태아특약이 임신 22주 이내에만 선택할 수 있는 만큼 가입시기를 지키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임신 주수가 길어질수록 산전검사 등을 통해 산모 태아의 건강이상이 발견될 확률이 높아 태아 보험 가입 거절, 또는 제한의 위험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임신 10주~16주 이내에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태아 보험을 잘 가입하기 위해서는 주의해야 할 게 없을까?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 전문가들은 하나같이 보장과 만기라고 말한다.

태아 보험은 임신 중에 가입하는 어린이 보험으로 자녀가 태어나는 시점부터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설계 시 영ㆍ유아 보장이 잘 구성되어 있는지, 성인이 되어서도 별도의 상품 추가 없이도 보장이 가능한 담보가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현명하다.

또한 보험 비교 사이트, 보험사, 태아 보험 상품, 30세 만기, 100세 만기, 보장담보, 보장금액 등 동일한 기준으로 비교했을 때 어떤 태아 보험 상품이 산모와 태아에게 더욱 유리할지 전문가 조언에 따라 비교해보고 매월 납부하는 보험료 견적도 미리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 (http://showmethegift.me/n/?a=22) 태아 보험을 취급하는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선택할 때에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금융감독원에 정식적으로 등록되어 있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정식 등록되지 않은 곳에서 가입하는 경우 고가의 사은품으로 고객을 현혹하여 불필요한 보장 담보를 추가하고 만기를 길게 설정하는 등 불완전 판매의 피해자가 될 수 있는 만큼. 믿을 수 있는 태아 보험 비교 사이트 순위, 태아 보험 실비, 다이렉트 태아 보험 비교 등을 체크하고, 서비스적인 측면까지도 만족스러운 비교사이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