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4:50 (금)
 실시간뉴스
청와대 일자리 상황판 설치..일자리 창출에 올인
청와대 일자리 상황판 설치..일자리 창출에 올인
  • 최수연
  • 승인 2017.05.25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집무실에 ‘일자리 상황판’을 설치했다.

일자리 정책을 직접 진두 지휘하겠다는 의지를 보인 것이다. 개별 대기업들의 고용 현황과 비정규직 고용 실태까지 상황판으로 점검하겠다는 의사도 밝혔다.

문 대통령은 청와대 비서동인 여민1관 3층 집무실에서 열린 일자리 상황판 설치 행사에 참석해 “문재인정부의 경제정책은 일자리로 시작해 일자리로 완성된다”며 “상황판 설치를 계기로 앞으로 좋은 일자리 정책이 더욱 신속하게 마련될 수 있는 계기가 조성됐다”고 말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청년실업이 지난 4월 11.2%로 1999년 외환위기 때와 비슷할 정도로 심각하다”며 “그때와는 달리 지금의 청년실업은 구조적인 이유여서 청년들의 고통이 오래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므로 정부가 시장의 일자리 실패를 보완해주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설치된 일자리 상황판은 두 개의 화면으로 구성됐다. ‘일자리 양은 늘리고, 격차는 줄이고, 질을 높인다’는 정책 방향에 따라 일자리 양과 질을 나타내는 일자리 지표 14개, 노동시장과 밀접한 경제지표 4개 등 모두 18개 지표가 왼쪽 화면에 출력된다.

오른쪽에 위치한 보조화면에는 18개 지표의 최근 2년간 추세 및 문재인정부의 4대 일자리 정책인 ‘민간·공공일자리’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 ‘청년고용’ ‘창업 성과’ 동향이 표시된다.

청와대는 향후 고용 관련 전산망과 연계해 각종 지표가 상황판에 실시간 자동 업데이트되도록 할 방침이다. 상황판 내용을 국민들이 인터넷으로 볼 수 있는 방안도 추진 중이다.
 

 [Queen 최수연기자] JTBC 사진 캡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