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8:30 (목)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9도, 전국 흐리고 강원영서·전남에 비, 강원 전역 건조특보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9도, 전국 흐리고 강원영서·전남에 비, 강원 전역 건조특보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04.25 0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4월 25일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기상청 04:10 발표),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 날씨는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강원영서는 오후 한때, 전남은 밤에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오늘 낮 동안은 남부지방에, 오늘 밤부터 내일(26일) 새벽 사이에는 그 밖의 중부 지방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오늘 기온은 11도~19도로 어제보다 선선하겠으며, 내일 낮까지 평년보다 조금 낮겠다. 한편,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큰 날씨가 지속되니, 건강관리에도 신경 써야겠다.

특히, 오늘은 강원도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화재예방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예보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대기확산이 원활하여 전국이 대체로 ‘보통’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한국환경공단은 예보했다.

내일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확산이 원활하여 대체로 ‘보통’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예보했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과 내일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 사고에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 예상 강수량(26일 새벽부터 오전까지)

- 제주도 : 5~20mm
- 강원영서(25일 오후), 충청도, 남부지방(전남은 25일 밤부터), 북한(25일부터) : 5mm 내외

모레(27일) 날씨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 안개 전망 ]오늘 아침까지 남해안과 일부 내륙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가 필요하다.

[ 해상 전망 ] 오늘과 내일(26일) 전 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 전 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고,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기상 특보](기상청 04:00 발표)

- 건조주의보 : 강원도(강원북부산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