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8:25 (토)
 실시간뉴스
대한민국 농식품 일자리 정보 한 눈에 파악
대한민국 농식품 일자리 정보 한 눈에 파악
  • 백준상기자
  • 승인 2016.10.12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식품 산업별로 흩어져 있던 일자리 정보를 한 곳에 모아서 농식품 분야에 취업 또는 창업을 희망하는 구직자가 한 눈에 손쉽게 관련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농식품 일자리 포털(www.agrijob.kr)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일자리 정보는 국가민간(워크넷, 사람인, 잡코리아 등) 채용사이트에서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으나, 농식품 분야의 일자리 비중이 낮고, 직업자격교육 등 관련 정보가 분야별로 산재되어 접근 편의성과 정보제공 체계가 부족했었다.
이에 농식품부는 농식품 분야 인력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구인구직-교육훈련-자격-직업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농식품 일자리 포털”을 구축하여, 농식품 분야에 관심있는 청장년층이 한곳에서 쉽고 빠르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다.
농식품 일자리 포털은 워크넷, 잡코리아 등에서 개별적으로 제공되고 있는 농식품 기업체, 농식품 분야 공공기관, 지자체 등의 채용정보를 연계하여 구직 희망자는 한 곳에서 농식품 분야 채용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 분야의 직업별로 하는 일, 임금, 직무 만족도 등 직업정보와 더불어 농식품 유망일자리, 정부의 일자리 지원 사업 정보 제공 등 직업으로서 농식품 분야의 가치와 가능성을 제시하여 청장년층의 신규 유입을 유도하고 있다.
또 국가·민간분야 자격증의 시험일정과 취득방법 등을 안내, 농림·식품분야의 온라인 교육정보를 지원함으로써 취창업에 도움을 주는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취재 백준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