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3:05 (수)
 실시간뉴스
10월의 식재료 버섯·검은콩·배로 요리를
10월의 식재료 버섯·검은콩·배로 요리를
  • 백준상기자
  • 승인 2016.09.30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섯, 검은콩, 배가 10월 이달의 식재료로 선정됐다. 농촌진흥청(청장 정황근)은 10월 '농촌진흥청이 추천하는 이달의 식재료'로 버섯, 검은콩, 배를 선정하고 조리법을 소개했다.

농진청에 따르면 버섯은 고단백·저칼로리 식품이면서 식이섬유, 비타민, 철, 아연 등이 풍부하다. 특히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 장내 유해물, 노폐물, 발암물질 등을 체내에서 내보내고 혈액을 깨끗하게 해준다. 버섯을 재료로 한 조리법으로 버섯새우찜, 버섯강정, 버섯떡갈비, 버섯만두를 소개했다.

검은콩은 흔히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고 부를 정도로 영양가가 뛰어나다. 특히 노화방지 성분이 일반콩보다 4배나 많고 성인병 예방과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검은콩을 이용한 음식으로 검은콩탕, 검은콩카레, 검은콩전을 소개했다.

배는 유기산 함량은 적고 단맛이 높은 과일로, 흰색은 안토크산틴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폐나 기관지가 약한 사람에게 좋다. 또한 배는 고기의 육질을 연하게 하는 천연 연육제로, 각종 조리음식에 사용하면 부드러운 질감과 단맛을 조화롭게 해 음식의 맛을 살린다. 배를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음식으로 배냉채, 배굴무침, 배피클을 소개했다.

10월의 식재료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농촌진흥청 농업기술포털 '농사로(http://www.nongsaro.go.kr)-생활문화-음식-이달의 음식'에서 볼 수 있다.

취재 백준상 기자 사진 농촌진흥청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