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05 (목)
 실시간뉴스
이달의 영화
이달의 영화
  • 송혜란
  • 승인 2016.07.2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풍이 지나가고> 등
 

<태풍이 지나가고>

지금 당신은 당신이 꿈꾸던 어른이 되었나요? 누구나 꿈꾸는 어른, 그러나 모두가 그러한 어른이 되는 것은 아니다. 그래도, 괜찮다. 영화 <태풍이 지나가고>는 꿈꾸던 미래와는 다른 현재를 살아가는 어른들에게 지금 이대로도 소중하다는 가슴 뭉클한 메시지를 전한다. 과거의 영광을 잊지 못한 채 유명 작가를 꿈꾸는 사설탐정 ‘료타’가 태풍이 휘몰아친 밤, 헤어졌던 가족과 함께 예기치 못한 하룻밤을 보내며 진짜 어른이 되어 가는 이야기를 담은 이 영화는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표 가족 드라마의 정점을 보여 준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영화는 늘 진심 어리고 따뜻하며 인간적이면서도 평화롭고 현명하다. 특히 이번 작품에는 영화 <원더풀 라이프>, <아무도 모른다> 등을 함께한 야마자키 유타카 촬영감독은 물론 아베 히로시부터 마키요코, 키키 키린까지 일명 고레에다 히로카즈 사단이 뭉쳐 최고의 가족 드라마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아직 철들지 않은 대기만성형 아빠 료타와 조금 더 나은 인생을 바라는 엄마 ‘쿄코’, 빠르게 세상을 배워 가는 아들 ‘싱고’, 그리고 가족 모두와 행복해지고 싶은 할머니 ‘요시코’가 한데 모여 어디서부터 꼬여 버렸는지 알 수 없는 료타의 인생이 새로운 오늘을 맞이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
출연 아베 히로시, 마키 요코, 요시자와 타이요, 키키 키린
개봉 7월 28일

editor’s pick

<인천상륙작전>

기존 전쟁 영화와 차별화된 치밀한 첩보전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인천을 탈환하기 위해 첩보 작전을 수행하는 해군 첩보 부대 대위 ‘장학수’와 이를 막으려는 북한군 인천 방어사령관 ‘림계진’의 대립이 극적 긴장감을 배가시킨다.

감독 이재한
출연 이정재, 이범수, 리암 니슨 등
개봉 7월 27일

<마일스>

폭넓은 표현력으로 음악의 한계를 뛰어넘은 ‘King of Jazz’ 마일스 데이비스. 눈부신 전성기를 맞이하던 그가 알 수 없는 이유로 대중의 시선에서 사라진 5년간의 이야기와 숨겨진 앨범의 비밀이 공개된다.

감독 돈 치들
출연 돈 치들, 이완 맥그리거 등
개봉 8월 예정

<덕혜옹주>

대한제국의 마지막 황녀, 덕혜옹주. 어린 시절 일제에 의해 강제로 일본 유학을 떠난 그녀는 매일 고국을 그리워한다. 그러던 중 어릴 적 친구 장한을 만나고, 대한제국의 독립을 위한 비밀스러운 임무에 휘말리게 되는데….

감독 허진호
출연 손예진, 박해일 등
개봉 8월 예정

<굿 윌 헌팅>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명작 <굿 윌 헌팅>이 8월 재개봉한다. 천재적인 두뇌를 가졌으나 내면의 상처로 누구에게도 마음을 열지 못하는 ‘윌 헌팅’이 진정한 멘토를 만나 어떻게 새로운 꿈을 꾸게 될지 또 한 번 기대감이 앞선다.

감독 구스 반 산트
출연 맷 데이먼, 로빈 윌리엄스, 벤 애플렉
개봉 8월 18일

<터널>

대규모 재난, 수많은 희생자, 용기와 기개로 재난을 극복하는 주인공이 등장하지 않는, 기존 재난 영화가 가진 공식을 모두 비틀며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한다. 평범한 직장인이자 아내와 딸이 있는 한 가장이 펼칠 생존기가 궁금증을 자아낸다.

감독 김성훈
출연 하정우, 배두나 등
개봉 8월 예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